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온라인 포럼 개최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온라인 포럼 개최
  • 이형노 기자
  • 승인 2022.02.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시니어 건강 모니터링을 위한 최신 인공지능 기술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 생중계 화면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 생중계 화면

[잡포스트] 이형노 기자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센터장 김규호)는 24(목) 오전 10시 제2회 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시니어비즈넷 포럼은 고령친화산업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혁신을 위해 기업, 연구소, 대학, 공공기관 관계자, 시민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공간으로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광운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박철수 교수가 ‘일상생활 시니어 건강 모니터링을 위한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주제로 발표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알고리즘, ▲헬스케어 기술, ▲웨어러블 기술, ▲컴퓨터 신경과학 기술 등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자들과 정책 참여 및 기술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건강 모니터링 기술은 일상생활에서 시니어의 예방적 건강관리와 1인 노년가구의 삶의 질 향상에 긍적적인 영향을 주고 있고 해당 분야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포럼의 주제를 최신 인공지능 기술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규호 센터장(을지대학교 교수)는 “고령친화기업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며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첨단 기술지원 등 지원사업 연계를 통해 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고 산업혁신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