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독서의 즐거움 알릴 자원활동가 모집
생애 첫 독서의 즐거움 알릴 자원활동가 모집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2.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올해 9개 시립도서관에서 육아지원사업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운영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주시가 도서관에 처음 방문하는 영유아들에게 생애 최초로 책 읽는 즐거움을 소개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시는 다음 달 2일부터 20일까지 서신·쪽구름·완산도서관을 제외한 9개 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원활동가를 선착순 모집한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운영되는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은 부모와 아기가 그림책을 매개로 즐겁게 놀면서 어려서부터 책과 친밀해질 수 있도록 돕는 육아지원 프로그램이다.

자원활동가들은 북스타트 이해와 그림책 놀이방법, 그림책으로 소통하는 방법 등의 교육을 거친 후 생후 6~48개월의 아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손 유희 △그림책놀이 활동 △부모를 위한 책 읽어주기 방법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도서관별로 8명씩 총 72명의 자원활동가를 모집할 예정이다. 아이와 책을 사랑하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자원활동가 모집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여 신청하거나, 서신·쪽구름·완산도서관을 제외한 9개 시립도서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전주시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부모와 아기가 함께 그림책을 활용해 소통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으로 자원활동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아이와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