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콘텐츠온 무비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공모전
더콘텐츠온 무비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공모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3.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영화 투자제작 및 배급사인 ㈜더콘텐츠온(이하 TCO)이 '무비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TCO는 영화 '내안의 그놈'(강효진 감독, 박성웅/진영 주연),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신정원 감독, 이정현/김성오 주연), '공기살인'(조용선 감독, 김상경/이선빈/윤경호/서영희 주연), '늑대사냥'(김홍선 감독, 서인국/장동윤/최귀화/성동일 주연), 등의 영화를 제작·투자·배급한 코넥스 상장기업으로, 1,600여편의 국·내외 영화를 디지털온라인 배급했다.

TCO가 주최하는 이번 ‘무비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공모전’은 데뷔를 원하는 신인 감독뿐만 아니라 역량 있는 기성 감독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_TCO 홈페이지
이미지_TCO 홈페이지

공모전을 통해 재기발랄한 신인 감독의 빛나는 데뷔전과 기성 감독들의 빛나는 차기작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응모 자격은 단편, 중편, 장편 영화의 연출 유경험자로서 장르를 불문한 장편 극영화 또는 OTT 드라마(6부 이상)의 시나리오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는 제외된다.

기존 연출 편수는 제한 없으며, 다큐 혹은 애니메이션 감독 경력자도 응모작이 극영화일 경우 응모 가능하다. 단, 응모자는 응모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거나, 저작권 사용에 대한 허가를 득한 자여야 한다.

TCO 관계자는 "장르와 주제를 불문하고 용감한 도전정신이 돋보이거나, 획기적인 상상력이 돋보이거나, 흥행요소가 있는 작품이 주요 심사 기준이 되며 해당 작품의 순제작비에 대한 규정은 없다"고 설명했다. 

영화 부문은 기획의도, 인물설정, 줄거리가 포함된 A4 5매 내외의 기획서와 80~120씬 길이의 시나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OTT 드라마 부문은 기획의도, 인물설정, 줄거리가 포함된 A4 20매 이내의 기획서와 회당 A4 35매 내외의 대본 1,2회를 제출하면 된다.

더불어 기존 연출작에 대한 상세 정보가 담긴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기존 연출작의 영상자료도 함께 첨부할 수 있다. 

최우수상 1편에게는 상금 3천만 원을, 우수상 0편은 상금 1천만 원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기획개발을 통한 개발 지원 및 결과에 따라 제작, 공동제작, 메인투자계약을 체결 할 수 있다.

더불어 응모자 중 연출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감독은 당사와 협의 하에 당사 보유의 영화와 OTT 드라마의 연출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다. 

최종면접 대상자는 5월 중 개별고지 될 예정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6월 중으로 최종 발표가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