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 전(展) 개최
부산시립미술관,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 전(展)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4.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을 주제로 20여 년간 다채로운 작품 활동 펼쳐온 이형구 작가의 개인전
초기작부터 신작까지 약 100여 점의 작품을 통해 작가의 작품 세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전시
미술사의 가장 오랜 대상인 ‘몸’의 위상을 동시대 미술의 흐름에서 재고해보는 기회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 전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 전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립미술관은 오는 8월 7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 2층에서《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전(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독창적인 작품 세계로 국내외 미술계의 주목을 받는 이형구 작가의 개인전으로, ‘몸’을 주제로 20여 년간 다채로운 작품 활동을 펼쳐온 이형구 작가의 작품 세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전시다.

이형구 작가의 초기작부터 신작까지 약 1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작가가 작품을 실제로 제작하는 작업실을 전시장에 옮긴 ‘아니마투스 실험실(ANIMATUS LAB)’과 작가가 연구해온 해부학, 생물학, 고고학 등에 대한 다양한 아카이브도 함께 전시돼 작품 세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구 작가에게 ‘몸’은 재현의 대상이자, 소재이며 매체다. 몸에 대한 끝없는 탐색을 이어오고 있는 이형구 작가의 작품 세계를 통해 관람객들은 ‘몸’의 예술적 가능성을 살펴보고, 나아가 미술의 역사에서 오랫동안 대상이 되어온 ‘몸’의 의미를 동시대 미술의 맥락에서 다시금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혜경 부산시립미술관 관장은 “미술사의 오랜 화두인 몸을 대상으로 다양한 층위에서 작업해온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보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동시대 가치 속, 가장 기본적인 몸에 대한 탐구를 멈추지 않는 이형구 작가의 예술세계를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립미술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