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21일 개막..."코로나 엔데믹 기대감, 상품 편성 확대"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21일 개막..."코로나 엔데믹 기대감, 상품 편성 확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4.18 11: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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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홈쇼핑이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총 5000억원 규모,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주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2020년 시작해 매회 주문건 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대규모 쇼핑 행사다.

네 번째로 여는 올해 행사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켰다. 때 이른 초여름 날씨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기대감으로 여름 상품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한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총 5000억원 규모 차별화된 쇼핑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통해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한다. 댄스를 가미한 숏폼 콘텐츠인 ‘광클절 챌린지’ 7편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엔데믹 기대감으로 미리 여름을 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해 여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원피스, 린넨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 뷰티 상품은 ‘살롱드마스터 헤어세럼’, ‘모다모다 샴푸’, ‘AHC선쿠션’ 등 여름철 기능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최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매 회 초대형 규모로 화제를 모으며 업계 대표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을 네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는 코로나 엔데믹 기대감으로 ‘썸머 얼리버드’, ‘프리미엄’ 등으로 소비 집중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쇼핑 체험 등으로 일상회복을 앞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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