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자가검사키트 유통개선조치...약국·편의점 외 온라인 구매 가능
식약처, 자가검사키트 유통개선조치...약국·편의점 외 온라인 구매 가능
  • 노충근 기자
  • 승인 2022.04.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충근 기자 =식약처는 5월 1일부터 자가검사키트 유통개선조치를 통해 약국·편의점 외 온라인 구매 가능하다.

특히 자가검사키트의 판매처를 약국·편의점으로만 제한하는 등의 모든 유통개선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온라인에서도 자가검사키트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유통개선조치 기간 동안 자가검사키트 생산·공급 역량이 충분히 확대, 약국·편의점 등 민간분야로 약 1억명분의 자가검사키트를 공급하고 중앙부처·지자체 등 공공분야로는 약 1억 7000만 명분을 공급했다.

또한 자가검사키트 유통·공급이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판매 개수 제한 해지 및 소용량 포장 제품 생산 허용, 가격 지정 해제 등 유통개선조치를 단계적으로 해제·완화와 약국·편의점에 공급된 재고의 반품조치도 완료됐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유통개선조치 기간 동안 자가검사키트가 최대한 많은 국민께 필요한 때에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해주신 제조·유통업체, 약사회, 편의점협회 등 관련 기관·단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유통개선조치 종료 이후에도, 자가검사키트의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한 국민이 자가검사키트를 사용·구매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