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블록체인 인재 영입에 주목하는 게임업계”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블록체인 인재 영입에 주목하는 게임업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4.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개발자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게임사들은 블록체인 전문가 모시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기존 게임사업의 수익모델과 생태계론 더 이상의 성장을 담보할 수 없다는 위기감에 게임사들이 고심하고 있다”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미래 신시장 선점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하기 위해 인재 채용에 주목하고 있다. 게임회사취업에 노크하는 MZ세대도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각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 P2E(돈 버는 게임), 대체불가능코인(NFT) 등 신사업에 나서고 있다. 게임사들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 복지 혜택 등을 내세우며 영입 경쟁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게임개발 특강을 실시하며,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게임 인력 진출이 확대되고 있다”며 “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는 게임산업에 진출할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기본 학습부터 시작해 심화 학습,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가 운영하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실시되고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