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안전한 춘향제 보러오세요
남원시, 안전한 춘향제 보러오세요
  • 전철만 기자
  • 승인 2022.05.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2회 춘향제 합동안전점검 실시

[잡포스트] 전철만 기자=남원시가 오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제92회 춘향제를 안전하고 즐겁게 치르기 위해 안전관리계획 심의와 합동안전점검으로 빈틈없는 준비를 하였다.

춘향제 포스터(사진제공_남원시)
춘향제 포스터(사진제공_남원시)

 

시는 행사의 성공여부는 ‘안전사고 제로’에 있다는 각오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 15일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본 회의에서는 시 관계자와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 실무위원과 행사담당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축제기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행사별 안전관리계획을 심도 있게 검토한 바 있다.

또한, 시는 행사진행 하루 전인 3일부터 4일까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전라북도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행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제31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이루어진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관리계획 이행 여부, 축제장 안전성(시설물, 소방, 전기, 방역 등)를 중점 확인‧점검하였다. 행사 기간 중에도 상시안전점검, 안전요원배치,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 안전조치로 유사시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사고가 일어나면 해당 축제는 축제로서의 가치가 퇴색되고 만다”며, “춘향제가 안전하고 즐거운 전국 최고의 전통예술축제가 되도록 축제기간 중 안전관리에 전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