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외식경영 체험 위한 연회실무실습 진행...‘엠블덤 호텔 캠퍼스’서 실습
요리학교 한호전, 외식경영 체험 위한 연회실무실습 진행...‘엠블덤 호텔 캠퍼스’서 실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너셰프, 헤드셰프로서 역량 키우는 수업 참여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에서 운영하는 4성급 호텔 ‘엠블덤 호텔 캠퍼스’에서 호텔외식조리과정 학생들에게 최근 외식경영 체험을 위한 연회실무실습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과정에서 진행하는 연회실무실습은 한호전이 실시하는 중요한 학습 커리큘럼이며, 외식경영에 대한 체험을 엠블던 호텔 5층 연회실에서 직접 실시했다.

학생들은 조리상식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 능력을 향상을 시키고 연회실무실습을 통해 오너셰프 및 헤드셰프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수업에 참여했다.

연회실무실습 수업을 통해 메뉴개발, 원가분석, 마케팅 등 실제 창업에 대한 부분을 배우고 경험을 하게 되며, 취업 후에도 현장에서 느껴야 하는 현장감과 업무를 학교에서 경험을 하고 배울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 높은 수업이다.

김경호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과정 교수는 “연회실무실습 수업은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수업으로써 경험 만큼 좋은 스승이 없듯이, 학교에서 미리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현장감과 업무들을 경험하고 느끼고 학습했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 투입이 되었을 때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멋진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은 호텔조리과정을 비롯해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분야에 관련된 실습교육을 모두 진행하고 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미리보기 강의 프로그램은 변화된 사회 속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서비스 직업 및 직장으로 인해 진학,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아우럴, 국가장학 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자, 대학 중퇴자 등이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