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광진구,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광진구가 오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는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신고창구는 모두채움안내서를 받은 납세자를 대상으로 민원복지동 2층 세무종합민원실에서 운영된다.

‘모두채움안내서’는 소규모 영세사업자, 종교인 소득자 및 분리과세 주택임대소득자 등에게 수입금액부터 납부할 세액까지 기재해 발송하는 안내서를 말한다.

창구에서는 모두채움안내서를 받은 납세자가 65세 이상의 고령자이거나 장애인일 경우, 전자신고가 어려울 것을 예상해 전자신고 지원을 하고 있다.

그 외 모두채움 신고 대상자는 창구 안에 별도로 마련된 자기작성창구에서 전자신고 및 ARS 신고 방법 등을 안내 받아 스스로 신고를 할 수 있다.

한편,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간소화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모두채움 신고 대상자 중 세액수정이 없는 납세자는 개인지방소득세를 납부만 해도 신고가 완료된 것으로 인정된다. 종합소득세는 ARS, 홈택스 등의 신고가 필요하다.

또한, 구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손실보상대상자 또는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당초 5월 31일까지였던 납부기한을 8월 31일까지로 3개월간 직권 연장할 예정이다. 관련 납세자는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