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도시문화기업 유니언플레이스가 다섯 번째 개발 예정인 유니언타운 선유점 오픈 일정에 맞춰 청년 공간 콘텐츠 기획 프로젝트 ‘유니언X’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니언X는 유니언플레이스가 제안하는 공간과 관련된 콘텐츠 기획과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청년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지난 1기 프로그램을 통해 20여 명의 참가자들이 복합공유공간 유니언타운 인근 로컬맵 기획 프로젝트를 3개월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모집 중인 유니언X 2기는 '선유에 색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3개월간 진행되며, 서울 지역 청년 16명과 함께 선유도역 상권을 중심으로 지역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로컬 문화 축제를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또 주최사인 유니언플레이스는 청년 기획자들의 활동 지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브랜드전략실 배소연PD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청년 기획자들과 함께 복합공유공간 유니언타운 인근의 로컬 콘텐츠들을 발굴하고, 타운과 인근 로컬 생활자들에게 창의적인 로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언X 프로젝트는 국내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유니언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