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매출액 20조 돌파...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게임개발학원 게임개발자 양성
게임산업 매출액 20조 돌파...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게임개발학원 게임개발자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1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1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게임산업은 94억 4000만 달러(약 12조 832억원)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2%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의 대만·일본 등에서의 성과와 위메이드의 ‘돈 버는 게임(P2E)’ 수출 효과가 반영된 결과로 게임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게임사들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P2E·NFT 서비스 사업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게임사들이 P2E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단순한 P2E 게임이 아닌 플랫폼 기반의 게임 프로젝트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게임을 하면 돈을 버는 P2E가 주목받고 있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이 잇따라 진출한 가운데 엔씨소프트와 넥슨도 가세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개발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P2E와 NFT 시장에 대비하고 진출할 수 있는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게임사들이 P2E 사업을 전개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아카데미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전문 게임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해 기초학습부터 심화 과정까지 게임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게임개발자과정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기획 과정을 운영하며, 게임프로그래밍과 원화, 그래픽 수업은 국기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는 게임 개발분야 외에 인기 분야인 웹툰, 이모티콘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와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