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웹 예능 '와이낫 크루'로 전국 지역활성화에 기여
LG유플러스, 웹 예능 '와이낫 크루'로 전국 지역활성화에 기여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7.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Y NOT(와이낫)? 도전정신 활용한 다양한 활동 약속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지상파 프로그램 사이에서 웹 예능의 화제성이 점점 더 높아지는 가운데 LG유플러스에서 제작한 웹 예능 콘텐츠 '와이낫 크루'는 최근 누적 조회수 950만을 돌파하며 수많은 소비자와 시청자의 관심의 중심에 섰다.

올해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일상에 즐거움과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기반으로 WHY NOT(와이낫)? '왜 안 돼?'라는 도전정신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약속한 바 있다. 비전 실현을 위해 통신사로서는 이례적으로 웹 예능을 기획하여 새로움을 안겨주었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지상파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선 넘는 즐거움'을 시청자들에게 선물한다. 와이낫 크루는 각자 개성을 지닌 가수들이 크루를 맺어 우리나라 전국 각지 대표 명소를 방문하고, 음악과 관련한 여러 미션을 수행하며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음악&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KCM, 박현규, 아이즈원 권은비, 조정식이 한 팀을 이루어 미션과 버스킹을 진행한다.

단순히 음악 미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지역의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와이낫 크루는 이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에도 적지 않은 기여를 하고 있다. 와이낫 크루를 기획한 LG유플러스 역시 춘천, 부산, 인천 등 각 지역 지자체들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활성화를 위해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와이낫 크루

 

같은 맥락으로 와이낫 크루와 연계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멥버십 혜택과 명소를 소개하는 '와이낫로드'도 있다. 웹 예능에서 소개한 지역 정보 및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러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아카이빙 플랫폼이며, 이곳에서 시청자와 소비자들은 지역별 추천 관광지 영상을 확인하고 여행 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와이낫 크루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춘천, 울산, 부산 등 대한민국의 여러 지역을 방문하고 소개했던 와이낫 크루는 추후로도 다양한 우리나라의 면면을 소개하며 지역활성화 기여에 앞장설 예정"이라며, "와이낫 캠페인의 의미를 담은 '와이낫 송'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와이낫 송’은 이름에 걸맞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의 가사를 담아냈는데, 특별히 쇼미더머니10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누렸던 '머드 더 스튜던트'가 스페셜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최종 음원은 7월 중에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