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웹툰에 주목하는 외신들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웹툰에 주목하는 외신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학원, 웹툰학원 주목, 청소년들 진로상담 실시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 시장에서 K 웹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외신들은 미국 만화는 영웅물이 주를 이뤘지만, K-웹툰의 등장으로 로맨스물이 인기를 얻는 등 장르적 다양성이 실현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 웹툰업계 관계자는 ”웹툰이 주목받는 이유는 신선한 소재와 신세대 독자들의 기대와 맞아떨어지는 콘텐츠라는 점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웹툰업계에 따르면 '로어 올림푸스'가 미국 만화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아이즈너상을 받고, 프랑스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네이버웹툰 단독 부스가 들어서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웹툰 존재감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웹툰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웹툰과정을 운영하며 전문 웹툰작가를 육성하고 있다”며 “K-웹툰산업에 진출할 웹툰작가, 프로게이머를 장래 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E스포츠를 교육하는 게임학원, 웹툰학원이 주목받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에서 운영하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기획 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