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교육...게임사, 블록체인 신사업 주목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교육...게임사, 블록체인 신사업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1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넥슨은 지난 6월 자사 IP인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설계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국내 게임사들이 게임 서비스에 NFT와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연계하는 블록체인 관련 신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사들은 기존 게임 서비스에 더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사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게임과 블록체인 연계 신작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다른 블록체인 게임 또는 콘텐츠 서비스에서 활용하도록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연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이하 메타월드)’,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등 블록체인 기반의 신작 3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월드는 가상세계에서 건물을 올리고, 디른 유저들과 부동산을 NFT화해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는 게임과 블록체인, NFT에 친숙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블록체인, NFT 게임 열풍으로 인해 학부모들의 시각도 많이 바뀌고 게임에 주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닌 게임개발자과정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구로캠퍼스에서는 게임업계에 진출할 전문 게임개발자를 육성하고 기본 학습부터 시작해 심화 학습,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게임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을 포함한 전문 게임 분야의 강의들이 진행 중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