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ADH산업개발, 국내 최초 에어돔 식물원 카페 6월말 정식 오픈
(주)ADH산업개발, 국내 최초 에어돔 식물원 카페 6월말 정식 오픈
  • 노대웅 기자
  • 승인 2020.06.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PO 친환경 필름을 사용한 친환경 건축물 카페
(주)ADH산업개발 정종상 대표 (출처 = 주식회사 ADH산업개발)
(주)ADH산업개발 정종상 대표 (사진출처 : 주식회사 ADH산업개발)

[잡포스트] 노대웅 기자 = (주)ADH산업개발(대표자 정종상)과 연셰커피관광농원(회장 안광덕)은 오는 6월 말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국내 최초로 에어돔 식물원 카페를 오픈을 한다고 밝혔다.

카페 내부에는 식물원과 산책로 그리고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카페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힐링과 여가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에어돔 내에 커피열매가 자라고 있어서 생활속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커피열매 체험도 가능하다. 에어돔은 지붕에 별도로 부착된 환기시설로 공기순환이 자유롭게 이루어진다.

또한 내부막과 외부막이 따로 설치되어 있어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한다.  특히 강풍이나 태풍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어 지난해 한반도를 관통했던 태풍 '링링'의 풍속도 거뜬히 이겨냈다.

내부의 압력으로 인해 외부로 부터 오는 강한 태풍의 세기에도 견딜 수 있었던 것이다. 아울러 에어돔은 카페로의 활용 뿐만 아니라 실내스포츠경기장, 농업용 하우스, 실내 홀로그램 영화관, 박람회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음압병실로의 사용도 거론되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주)ADH산업개발 정종상 대표는 "최근 친환경소재인 XPO로 지어진 에어돔에 관심을 갖는 건축주들의 문의가 쇄도 하고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로 활용이 가능한지 문의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에어돔은 가성비와 안정성을 확보한 안전구조물로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