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석 강사, 2022 전문스포츠 자도사 2급 연수 강의
박규석 강사, 2022 전문스포츠 자도사 2급 연수 강의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가 서울 구로구 IXU GYM에서 진행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시점에 진행된 연수과정 중 박규석 강사는 ‘자세평가 및 유형’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이번 연수는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이 주로 다루어졌고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이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했기에 아주 적합한 강의 주제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강의를 진행한 박규석 강사는 “문체부에서 진행하는 국가자격증 사업인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자격연수에서 강의를 맡게 되어 큰 책임을 가지고 강의에 임했습니다. 스포츠 시장의 최전선에서 스포츠를 지도하는 선생님이 되실 분들이기에, 가장 기본이 되는 자세를 알려드렸다.”고 하였으며 이어서 “움직임에 있어 불균형이 있다면 부상을 당 할 수 있는 하나의 증상 또는 증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포커스를 맞춰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고 전하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끝으로 박규석 강사는 “이번 계기로 지도자들이 신체 정렬 및 자세에 눈이 떠 선수들이 부상 없이 오래 운동할 수 있게 된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듯 합니다.”며 진심어린 마음으로 연수생을 응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