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준 강사, 2022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연수 강의
윤석준 강사, 2022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연수 강의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GYM(아이엑스유 짐)에서 중앙대학교가 진행하는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이 9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20여명의 연수생들과 함게 진행되었다.

이번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은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에 대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하였고 윤석준 강사가 ‘부위별 스포츠 테이핑 방법과 실무 노하우’라는 주제로 연수 강의를 진행하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테이핑 강의를 진행한 윤석준 강사는 “전문스포츠지도자 2급 연수자들이 각 해당 종목에 대한 일정 기간 이상의 경기경력을 가지고 현장에서 지도자로서 능력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 만큼 실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교육하고자 했다.” 또한 “제가 경험했던 실제 현장에서의 스포츠 테이핑 활용과 한계점들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 지도자의 역할을 할 연수자들이 좀 더 정확하고 실용적인 방법을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며 강의의 방향성을 전하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끝으로 “수년간의 스포츠 현장에서의 경험과 연구자로의 경험도 갖추고 있다. 항상 연구 결과들을 탐색하고 연구하여 과학적 배경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 적용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니 연수생분들도 현장에서 꼭 적용하여 좀 더 나은 상황으로 이끌어 갈 수 있길 바란다.” 며 마무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