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여 대구로 욜로온나
청년이여 대구로 욜로온나
  • 구웅 기자
  • 승인 2022.09.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 ‘수도권 사업설명회’ 성황리에 마무리
대구시 청년정책 홍보, 귀환 청년 발굴 및 지원 추진
수도권 청년 2,000여명 부스 방문하여 지역 청년멘토와 상담
17일(토)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부스를 방문하여 대구시 청년정책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사진제공/대구시)
17일(토)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부스를 방문하여 대구시 청년정책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왼쪽은 대구시 홍보대사 양준혁 전 야구선수  (사진제공/대구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수도권 청년들에게 대구시의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귀환 희망 청년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2022년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 ‘수도권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9월 17일(토), 18일(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됐으며, 2,000여 명의 청년들이 부스를 방문했다.

이번 ‘수도권 사업설명회’는 국무조정실과 서울시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공동 주최하는 청년의날 행사 중 청년정책박람회에 참여해 대구시 청년정책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부스에서는 지역 청년유출 문제의 심각성을 부각시키고, 출향 청년의 유입을 위해 시가 추진하는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과 생애 주기별로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지원하는 ‘대구 청년보장제’ 정책을 홍보하고, 이틀간 9명의 지역 청년 멘토들이 이주·취업·창업·금융·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청년들과 대화하며 지역의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귀환 희망 청년을 발굴하여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으며, 

㈜도적단 소속 연극배우들은 사다리와 화살표 모양 조형물을 활용하여 청년들을 부스로 유인하기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쳐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사회자와 함께 게임형식으로 진행된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청년 정책 안내자료와 굿즈를 나눠주었는데, 청년들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약 2,000여명의 청년들이 대구시 부스를 방문하였으며, 한 청년은 “대구에 가본 적도 없고, 서울을 떠나는 것은 더욱이 상상해본 적도 없는데, 청년멘토와 상담을 통해 대구에 관심이 생겼으며, 앞으로 기회가 되면 한번 방문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17일에는 대구시 홍보대사인 양준혁 전 야구선수가 싸인회를 진행하고 청년들을 응원하였으며,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부스를 방문하여 대구시 청년정책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향후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은 프리랜서편(11월)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청년정책과 또는 운영기관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수도권 사업설명회’에 적극 협조해 주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사)인디053, ㈜제이샤, 대구은행, 대구도시개발공사와 지역 청년멘토들께 감사드리며, 수도권 청년들이 대구에 관심을 갖고 대구에 와서 꿈을 이루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