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산악단체, 전국동시 안전산행 합동 캠페인 진행
국립공원공단·산악단체, 전국동시 안전산행 합동 캠페인 진행
  • 구웅 기자
  • 승인 2022.09.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안전사고 최소화 및 대국민 안전산행 문화 정착기여
합동 캠페인 진행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가운데=남색 자켓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합동 캠페인 진행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가운데=남색 자켓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잡포스트] 구웅 기자=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9월 17일,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안전산행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은 국립공원 안전사고 최소화 및 대국민 안전산행 문화 정착을 위해 국립공원과 산악단체와 합동으로 전국 29개 국립공원 사무소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립공원 직원뿐만 아니라 대한산악연맹, 한국산악회, 한국대학산악연맹 등 산악단체 회원까지 총 546명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8월 17일 부터 10월 14일(59일간) 까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으로, 이번 민간참여 합동 캠페인 진행은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

또한, 이번 합동 켐페인에서는 북한산국립공원에서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스틱사용 방법, 등산화 끈묶는 방법 등 산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산행방법을 안내하는 안전산행 교실도 함께 진행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산악단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민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산행문화 정착에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며, “아울러 국립공원 방문 시 무리한 산행은 자제하고 안전 수칙을 준수한다면 좀 더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