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11월 개강반 모집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11월 개강반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대학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11월 8일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1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사이버대나 야간대학교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직장인, 주부 등이 지원하고 있다”며 “고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전문대 졸업자 등 직장인, 주부 등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온라인 강의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PC, 스마트폰 등으로 수업을 실시한다.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전공이며 조직 내 각 구성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에 도음을 준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됐다.

관계자는 “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전공 16과목을 1년~1년 6개월 동안 이수하면 중앙대 총장명의의 심리학사를 취득하는 과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