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물류대란 피한 안정적 물류 공급… 자체 센터를 통한 원활한 매장운영 도와
요거프레소, 물류대란 피한 안정적 물류 공급… 자체 센터를 통한 원활한 매장운영 도와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10.2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11년 급등 이후 하락세를 보이던 세계식량가격지수는 2020년 하반기부터 상승곡선을 보이며 2022년에는 생크림, 커피 원두 등 수입제품의 원재료 품귀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기본 물류 배송 방식에서 벗어난 ‘본사 자체 물류센터’를 설립해 외부 배송 환경에 구애를 받지 않고 글로벌 물류대란을 피해 안정적인 물류를 공급하며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모은다.

요거프레소는 자체물류센터 설립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갖추었으며, 자체물류센터 내 여유로운 재고확보를 통한 가맹점주의 물류적 안정화를 돕고 있다. 이어 본사 직속 물류 대응팀을 운영하며 언제 어디서나 즉시 소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물류에 대한 불량 및 긴급 배송, 반품 등의 접수,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해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다.

앞서 요거프레소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던 20-21시즌 가맹점주를 위한 물류 할인 지원 정책을 펼쳤으며, 금년 또한 원두 지원 및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보여지는 것에 치중하는 것이 아닌 가맹점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정책’을 펼친 바 있다.

요거프레소 물류팀 관계자는”물류는 프랜차이즈의 심장과도 같은 부분.”이라며 그 중요성을 전하며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안정적인 물류 공급을 통해 가맹점 및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