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2 고양도시포럼’ 성료
고양특례시, ‘2022 고양도시포럼’ 성료
  • 임택 기자
  • 승인 2022.10.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도시포럼으로 확장 토대 마련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개최됐던 ‘2022 고양도시포럼’이 성황리에 폐막됐다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개최됐던 ‘2022 고양도시포럼’이 성황리에 폐막됐다. 사진은 이동환 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됐던 ‘2022고양도시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라는 주제로 10월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이번 포럼에서 고양특례시는 도시정비활성화, 환경, 평생학습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및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약 3,000여명 시민들과 함께 고양시 비전과 정책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포럼에는 주한 네덜란드대사, 런던대학교(UCL) 바틀렛 건축학 교수, 빅토리아 웰링턴 건축대학 교수, OECD, UNESCO 등 국제기구 전문가, 모트 맥도널드(Mott MacDonald) 지속가능 컨설턴트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했다.

24일 분과별 로컬투어를 마친 후 25일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한준호 국회의원, 조르디 바케(Jordi Vaquer) 메트로폴리스 사무총장이 축하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동환시장은 기조연설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 사람의 도시’라는 주제로 유기체인 도시가 함께 변화와 성장을 반복하면서 사람을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