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시민 500인 원탁토론회 개최
광명시, 광명시민 500인 원탁토론회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2.11.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사업 공유 및 우선순위 결정
광명시가  ‘광명시민 500인 원탁토론회’를 지난 10월 29일 오후 2시에 개최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가 ‘광명시민 500인 원탁토론회’를 지난 10월 29일 오후 2시에 개최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 광명시의 ‘광명시민 500인 원탁토론회’가 지난 10월 29일 오후 2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고 31일 밝혔다.

‘다시, 시민과 함께 만들다‘를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토론회는 민선8기를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정책사업을 시민과 공유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론회는 광명시 홍보대사인 개그맨 노정렬의 사회로 개회식, 주제별 토론, 토론 결과 및 우선순위 투표 결과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광명시민들은 ▲경제‧일자리부터 챙기는 도시 ▲지역이 균형발전하는 도시 ▲청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도시 ▲시민이 주인으로 참여하는 도시 ▲빠르고 안전한 교통복지 도시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도시 ▲미래교육의 1번지 도시 ▲차별과 소외 없는 통합돌봄복지도시 ▲언제 어디서나 문화‧예술‧스포츠를 향유하는 도시 ▲쉼이 있는 정원문화 도시 등 민선8기 광명시의 10가지 주요 정책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오늘 들려주신 시민들의 목소리를 사업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정책 우선순위 결과를 바탕으로 예산을 세워 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