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서초구, ‘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01 10: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서초구 제공)
(이미지/서초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오는 19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고의 입시전문가인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와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이 나선다. 이들은 수능 총평을 필두로 대학별 예상 합격점수와 정시 지원전략을 공개할 예정으로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설명회는 1부, 2부로 나눠 약 두 시간동안 진행된다. 1부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가채점 점수를 토대로 △대학별 예상 합격점수 △통합수능 2년차 문‧이과 교차지원 예상치 △과목간 점수차에 따른 유‧불리 등을 집중 분석해 설명한다. 2부는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이 △과목간 난이도 및 가중치 반영 유‧불리 분석 △주요대학 2023학년도 모집요강 필수 확인사항 등을 설명한다.

같은 날 13시부터 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는 수능시험 가채점 점수 기반의 긴급상담을 위한 ‘가채점 컨설팅’도 무료로 진행한다.

설명회 및 가채점 컨설팅 참석 희망자는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설명회는 선착순으로 150명을, 컨설팅은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서초구는 현장참석이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유튜브 ‘서초런TV’ 채널을 통해 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반복 시청이 가능하도록 다시보기 영상도 게시할 예정이다.

이후 서초구는 입시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정시컨설팅’도 운영한다. 이는 지역 내 고3 수험생 4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방배, 서초, 반포‧잠원, 양재‧내곡 4개 권역 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자는 오는 22일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며, “불안하고 막막한 대학입시에 대한 수험생의 고민을 덜고,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11-02 03:10:58
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와 서강대만 Royal대며, 일류.명문으로 지속적 제한을 하는게 옳습니다.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