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식물성대체식 제조전문업체 ㈜소유에프앤비(대표 윤서연) 템페(tempeh) 제품류가 쿠팡 로켓프레쉬에 입점하며 국내최초 병아리콩을 활용한 템페, 시즈닝템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템페 제품으로 쿠팡 로켓프레쉬에 입점한 것은 소유에프앤비가 최초이다.
템페는 비건 식품으로써 단백질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육류 섭취를 대체할 수 있는 식재료이다. 식감이 좋고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어 최근 MZ 세대의 채식 열풍과 함께 빠르게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소유에프앤비 키토유 템페 제품은 특허출원된 제조 방법으로 오리지널 맛 외에도 허브시즈닝, 카레맛 템페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소유에프앤비 윤서연 대표는 “템페 제품의 와디즈 누적펀딩율이 1900%를 넘으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으며 템페가 두부나 치즈처럼 하나의 식재료로서 소비자들이 더 자주 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쿠팡로켓프레시 입점을 진행하게되었다. 템페는 콩발효식품으로 고기만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단백질, 철분, 칼슘함량 또한 고기만큼 높은 편이다. 고기보다 가격경쟁력이 높고 영양학적으로 훌륭한 템페를 새로운 식재료로서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템페를 다양화할 것이다” 며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간편식과 식재료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또한 최근 ㈜소유에프앤비는 업력 20년 이상의 소시지 생산 전문기업인 일양웰푸드와 식물성템페소세지 연구개발에 대한 MOU를 맺으며 템페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중이다.
뿐만 아니라 소유에프앤비는 템페와 간편식 제조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보벤처캠프 11기에 선정되었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민간 엑셀러레이터와 함께 투자 등 금융지원과 멘토링, 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4차산업혁명에 특화된 스타벤처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22 대한민국식품대전 푸드테크 데모데이 차세대식품분야에 본선진출 성공하며 미래먹거리로의 템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