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2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KB국민은행, ‘2022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 임택 기자
  • 승인 2022.12.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언어엔진 금융서비스 혁신 공로 인정받아
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왼쪽)한정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과 (오른쪽)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왼쪽)한정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과 (오른쪽)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AI언어엔진(KB-STA)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되어 있다.

오순영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