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언어엔진 금융서비스 혁신 공로 인정받아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AI언어엔진(KB-STA)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되어 있다.
오순영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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