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설닷컴, 취준생 위한 특별 이벤트 성료
자소설닷컴, 취준생 위한 특별 이벤트 성료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12.2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앵커리어
사진제공=(주)앵커리어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IT 기반 스타트업 '(주)앵커리어'의 대기업·공기업 채용 플랫폼 '자소설닷컴'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커피·케이크 쿠폰 증정 이벤트를 최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소설닷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12월 20일부터 27일까지 자사 유튜브, SNS 채널에서 최근 1주일 동안 전개됐다. 채널 팔로우 후 '취준생이 생각하는 요즘 면접 트렌드' 및 '2023년도에 반드시 달성하고 싶은 취업 준비 목표' 등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는 내용이다.

이벤트 기간 수백 명의 참가자들이 댓글을 남기며 이슈를 모았다. 이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및 케이크 쿠폰이 지급됐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자소설닷컴과 어느 한 취업준비생의 훈훈한 에피소드가 널리 알려지면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봄, 모 취업준비생이 자소설닷컴 상담 채널에 취업 준비 어려움에 대한 고민을 남긴 바 있다. 이에 자소설닷컴은 커피 쿠폰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전하며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이후 7개월 뒤인 지난 12월 초 자소설닷컴 상담 채팅 채널에 뜻밖의 소식 한 통이 전달됐다. 당시 상담을 진행한 취업준비생의 공기업 공개 채용 합격 소식이었다. 이 취업준비생은 "자소설닷컴 덕분에 위로가 많이 됐다."며 "나 역시 누군가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사회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합격 소식과 함께 당찬 포부를 전했다.

자소설닷컴 관계자는 "고민이 많았던 취준생을 응원하기 위해 커피 쿠폰을 준 에피소드가 합격이라는 크리스마스 기적으로 다가올지 몰랐다."며 "앞으로 취준생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훈훈한 이벤트 소식을 자주 들려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