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 시상식 성료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 시상식 성료
  • 김현수 기자
  • 승인 2023.01.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조직위원회
사진 제공 =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조직위원회

[잡포스트] 김현수 기자 = 제 23회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해 12월30일 엘리에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신문사, 궁중코리아TV,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 등에서 후원했으며 정치부문, 경제부문, 사회부문, 스포츠부문을 비롯해 2022년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들을 선정해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경제부문에서는 메타버스를 운영하는 기업인으로 국내 최초 벤처 인증을 받아 경제에 이바지 한 윤상현 국회의원이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시상은 행사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이지흔 회장이 전달했다.

이어 사회부문에서는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이기동 소장이 불법 사채, 보이스피싱 근절에 앞장 선 공이 인정돼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기동 소장은 "요즘 불법 사채, 금융범죄 등으로 인해 마음고생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런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이지흔 회장은 "사회에 모범이 되는 사람들의 공로를 수상하는 오늘과 같은 행사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루고월드 김정수 대표는 "지금 경제가 많이 힘든 시기인데 이런 상을 주셔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술을 연구해서 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