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3 신년회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3 신년회 성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14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2023년 신년회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2023년 신년회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최근 2023년 신년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년회는 2023년을 맞이해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교수진과 임원진, 재학생, 졸업생 60명이 참석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신년회에서는 2022년 동아리와 학과 활동을 되짚어 보고, 2023년 활동 계획을 소개했다. 커피 로스팅 동아리 ‘바소노트’에서는 2023년 로스팅 대회일정을 공유하고 출전 선수들과 함께 연습할 예정이며 술연구 동아리 ‘아차산날밤클럽’에서는 절기주(節気酒) 빚기와 양조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학과장은 “실무 중심의 강의로 온라인으로 학습하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실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서 커피와 와인, 전통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식음료 및 와인, 커피, 사케와 세계 주류 등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메타버스 라이브 강좌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수업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맞춤형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바리스타, 커피로스팅자격증, SCA 바리스타 스킬즈, 소믈리에, 사케소믈리에, 특히 사이버대학 최초로 전통주 과목을 신설해 운영 중이며, 농식품부 인증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오는 20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 장학, 교역자 장학, 재외국민 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학과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