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식음료학과 과정, 실무교육으로 전문가 양성...취업지원 시스템 가동
한호전 식음료학과 과정, 실무교육으로 전문가 양성...취업지원 시스템 가동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모집 기간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칵테일과 커피, 와인 등 다양한 식음료의 대중화로 인해 자격증 취득, 전문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식음료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전문가가 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관련 학교와 학과로 진학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전문대바리스타학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식음료학과 과정에서는 다양한 특성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호전의 식음료학과 바텐더학과 과정은 일반 전문대바리스타학과의 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현장맞춤 실무실습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호전 관계자는 "식음료학과 과정은 주류이론, 칵테일조주, 플레어로 구성된 칵테일 3대 영역과 와인이론, 와인서비스, 와인테이스팅, 양조 로 이뤄진 와인 4대 영역으로 세분화 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학생이 믹솔로지스트, 소믈리에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과목들로 구분되어 있다"고 말했다. 

커피바리스타과 과정에서는 로스팅, 브루잉, 커핑과 스티밍, 라떼아트와 같은 커피 기초 실습과 함께 메뉴 제조, 매장 운영, 머신 케어 등의 심화과정까지 더한 7대 영역으로 구성해 전문 바리스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각 분야별 전임 교수가 지도하고 식음료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식음료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바리스타 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주기능사 등의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며 그 중 ‘SCA 국제 바리스타자격증’과 ‘WSET 국제 소믈리에자격증’의 경우 학교에서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시험을 보는 다이렉트 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아울러 "교내에서 많은 국내 및 국제 대회가 개최되기 때문에 다양한 대회 경력도 쌓을 수 있다. 실제로 한호전 학생들은 실기 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졸업 후 스펙을 쌓는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한호전이 가진 큰 장점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교내에서 이뤄지는 취업박람회등 한호전의 취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 식음료학과 바텐더학과 학생들은 커피, 와인, 칵테일을 비롯한 각종 식음료에 대해 전문적으로 교육받고 있으며, 졸업 학생들은 특급 호텔을 비롯해 리조트, 와인수입사, 카페, 프렌차이즈 업체 등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교육 분야로 진출해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식음료 교육을 하는 강사로 활동 중이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바리스타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수험생들이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