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 제15대 이정주 병원장 취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 제15대 이정주 병원장 취임
  • 구웅 기자
  • 승인 2023.02.0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 제15대 이정주 신임 병원장 (사진제공/부산보훈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 제15대 이정주 신임 병원장 (사진제공/부산보훈병원)

[잡포스트] 구웅 기자=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 부산보훈병원은 제15대 병원장에 이정주(李政柱) 전 부산대학교병원장이 취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정주 신임 원장은 부산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의학 석사 및 동아대 의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이어 부산대 의과대학 의무부총장을 역임하며 교수로서 연구 및 후학양성에 힘써왔다.

또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기획조정실장, 병원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하고 대한배뇨장애학회 학회장, 대한비뇨기과학회 학술이사 등을 맡아 지역사회 및 우리나라 비뇨의학 발전과 국가 의료 정책에 기여한 의료 전문가이다.

특히, 2019년 4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부산대학교병원장을 지내며 “TOP BRAND, SMART PNUH”라는 비전 아래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 운영 ▲병원경영 정상화 ▲2022년 보건복지부 의료질 평가 비수도권 유일 최상위 등급 1-가 획득 등 시민의 생명과 건강 증진, 공공의료 강화, 의료수준 향상을 견인했다.

이정주 병원장은 “폭 넓은 병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보훈가족의 고령화와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한 공공의료 서비스 품질 혁신을 이끌 것”이라며, “보훈가족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보훈의 실천현장인 부산보훈병원을 위해 온 힘을 다해 봉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기는 2026년 1월 31일까지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