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모든 시민으로 확대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모든 시민으로 확대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2.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올해 20억5000만원의 예산 확보해 전 시민 대상 치매치료관리비 확대 지원 나서
- 치매약 처방 당일 진료비와 치매 약제비의 본인부담금을 매월 3만 원씩 연간 36만 원까지 지원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전주시가 치매 걱정 없는 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시민들에게 치매치료비를 지원키로 했다.

시는 모든 시민들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올해 20억 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치매치료관리비확대 지원안내문(이미지제공_전주시)
치매치료관리비확대 지원안내문(이미지제공_전주시)

시는 그동안 치매치료관리비를 치매 진단(상병코드 F00~F03, F10.7, G30)을 받은 후 치매치료제를 복용 중인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에만 지급했으나, 올해부터는 소득에 관계 없이 모든 시민들에게 지원키로 했다.

지원 내용은 치매약 처방 당일 진료비와 치매 약제비의 본인부담금으로, 매월 3만 원, 연간 36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월 치매치료관리비를 지원 받지 못하더라도 당해연도에 한 해 소급 지원도 가능하며, 이 경우 약제비 영수증(치매성분약 기재)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전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치매 환자 도움물품 지원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 환자 가족 지원 △인지재활 프로그램 및 치매예방교실 운영 △치매인지재활교구 대여 등 치매 노인을 보호하고 치매 가족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전주시 치매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치매치료관리비 확대 지원 사업을 통해 치매 치료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치매환자가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대상자 욕구에 기반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 전주시 모든 대상자들이 행복한 치매안심사회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