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한국사장학교, 매출 상위 1% CEO 동문수학 교육과정 ‘빌리치’ 열어
KCA 한국사장학교, 매출 상위 1% CEO 동문수학 교육과정 ‘빌리치’ 열어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2.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주식회사 KCA 한국사장학교(이사장 백옥희)가 국내 매출 상위 1%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최근 ‘빌리치(BillRich)’라는 백만장자 클럽을 개설하고 오는 13일부터 12주에 걸쳐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3일 서울 포스코역삼센터에서 제1기 입학식이 열리며, 매주 1회씩 강연 및 토크쇼 형식으로 과정을 진행한다. 화합의 시간을 갖는 엠티(MT, 멤버십트레이닝)와 문화예술탐방의 일정도 포함된다

빌리치의 영문 표기는 BillRich이며, Billion Rich를 단축 표기한 것이다. 사회적으로 부와 명예를 이룬 리더 중의 리더, 프론트라인 리더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KCA 한국사장학교 관계자는 “빌리치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업의 각 브랜드가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는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한다는 철학으로 브랜드 액티비즘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강조하며 개설한 국내 최초의 백만장자 클럽이자 정상급 마스터 비즈니스 과정”이라고 전했다.

빌리치 입학식에는 조성경 전 쥬비스다이어트 회장이 빌리치 과정의 첫 강연자로 나선다. ‘내 기업의 출구전략,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5천만 원으로 창업해 2500억 원에 매각하며 체득한 성공적 M&A 전략과 인재 채용법, 직원 역량 강화 등에 대해 본인의 경험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이후 이선엽 신한금융투자 부장, 최기의 KS신용정보 대표, 조재곤 영풍 대표, 곽동근 에너지충전소 소장, 김태유 서울대 명예교수, 육경희 희스토리 대표, 김홍탁 크리에이티브솔루셔니스트, 자청 이상한마케팅 대표, 김민철 카카오키즈 공동대표,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회장 등이 시장 예측과 성공담,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지혜와 덕목 등에 대해 순서대로 강연 무대에 오른다.

백옥희 KCA 한국사장학교 이사장은 “빌리치는 성공한 사업가와 전문가가 동기로 만나 3개월 가까운 시간 동안 매주 만나 강연을 듣고 CEO 토크쇼에 참여하며 경영 노하우와 위기극복 전략 등에 대한 영감을 나누고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정신으로 집단지성을 맺게 될 것”이라며 “선한 영향력과 창조경영에 대한 해법을 함께 찾고 부와 지성, 명예가 조화를 이룬 양질의 행복감을 다시금 돌아보게 하는 마음 수양의 시간도 갖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CA 한국사장학교는 국내 첫 기업인 맞춤 민간 교육기관으로 KCA는 Korea CEO Academy를 의미한다. 스테디셀러 강좌로 ‘돈의 속성’의 저자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이 백만장자 사업가 및 중견 기업인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백만장자 사장학개론’과 청년사업자와 초보 사장들을 대상으로 한 '기초 사장학개론'이 있다. 광고 전문가 김홍탁의 MBA 클래스 등도 사업자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