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드림셀파와 함께하는 ‘L-STAR 논문작성 팀 코칭’ 성황리에 마쳐
전남대학교,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드림셀파와 함께하는 ‘L-STAR 논문작성 팀 코칭’ 성황리에 마쳐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2.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논문컨설팅 대표 기업 드림셀파는 2022년 7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진행된 전남대학교 L-STAR 논문작성 팀 코칭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4단계 BK21 대학원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전남대학교 L-STAR 논문작성 팀 코칭은 대학원생 논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연구력 증진, 대학원생 논문 코칭을 통한 연구 성과의 질적 향상 및 후속 학문세대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팀 코칭에는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 후 등록생으로 구성된 총 7개팀, 14명이 2인 1조가 되어 참여하였으며, 학위논문 및 학술논문을 시작하는 대학원생들을 위해 선행연구 탐색을 통한 연구 논문 설계 및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및 1:1 개별 코칭을 5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팀 코칭을 진행한 드림셀파의 논문 지도박사들은 논문 작성의 기초부터 최신 연구 동향까지 다양한 내용을 지도하였다.

특히, 드림셀파 논문 지도박사들은 논문 작성에 필요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쉽고 명확하게 설명하였으며, 논문 작성에 필요한 기술적인 지식과 전략적인 팁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실제 논문을 예시로 사용하여 참가자들이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L-STAR 팀 코칭에 참여한 팀원 대부분은 석사 및 박사학위논문, 국내 학술지 및 국제학술대회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으며, 팀 코칭 이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도 총점 5점 만점 중 4.27점의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논문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친 전남대학교는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논문 작성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 또한, 드림셀파는 앞으로도 국내 대학의 논문 작성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