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수협, 제20대 조합장 취임식
서귀포수협, 제20대 조합장 취임식
  • 황주원 기자
  • 승인 2023.03.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수협 제 20대 조합장으로 당선된 김미자 조합장

[잡포스트] 황주원 기자 =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이하 서귀포수협, 김미자 조합장)이 지난 17일,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0대 조합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취임식에는 제주 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을 비롯, 제주특별자치도 김희현 정무부지사, 이종우 서귀포 시장 등 다수의 도의원과 교육위원들이 참석하여 김미자 조합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서귀포수협 김미자 조합장은 제18·19대를 거쳐 제20대까지, 전국 유일의 수협 여성 조합장으로 3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지난 17일 l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서귀포수협 제 20대 김미자 조합장 취임식
지난 17일 l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서귀포수협 제 20대 김미자 조합장 취임식

수협을 비롯한 국내의 모든 협동조합 최초의 여성 조합장 3연임이라는 역사를 만든 김미자 조합장은 지난 1983년 서귀포수협 신입 직원부터 시작하여 최초의 여성 대리, 과장, 상무까지 다수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서귀포수협 제 20대 조합장으로 당선된 김미자 조합장
서귀포수협 제 20대 조합장으로 당선된 김미자 조합장

이 날 서귀포수협 제20대 조합장으로 취임식을 가진 김미자 조합장은 “지금까지 실천한 활동들이 어민들에게 도움이 되었기에 무투표당선 3선 연임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무려 3선(연임)이라는 큰 선물을 믿고 맡겨주신 조합원과 어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더 열심히 일하는 일꾼으로서 거듭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미자 조합장은 지난 2021년 4월 제10회 수산인의 날에 수산업과 어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포상 받았다. 함께 받은 포상금과 개인 사비를 더해 500만원을 기부했으며 제주도 내 뿐만 아니라, 전국 어업인들 장학지원 사업과 저소득 여성 어업인 지원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