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빵스컴퍼니 청년대표 방새린 ,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
[인터뷰] 빵스컴퍼니 청년대표 방새린 ,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3.03.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청년대표로서 젊은 나이에 일찍 창업을 하여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겸 빵스컴퍼니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방새린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Q1.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우선 소중한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저는 ‘방’실방실 잘 웃고 ‘새’로운 것을 찾아나서기 좋아하는 방새린 입니다.

현재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며, 기획 및 마케팅 잘하는 회사! 빵스컴퍼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롯데 유튜브 썸네일
사진출처 = 롯데 유튜브 썸네일

Q2. 현재 디지털 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하고 있는데, 어떠한 활동을 주로 하시나요?

저는 현재 블로그 9년 차, 인스타그램 2.9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얼마 전부터 틱톡까지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거나 알고 싶어하는 컨텐츠를 한 가지 방법이 아닌 글로, 사진으로 그리고 영상까지 다양하고 많은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3. 한가지 채널만 운영해도 시간과 노력이 정말 많이 들어갈 텐데 힘들지는 않나요?

맞아요. 각 채널별로 사이즈도 다르고 사진, 영상 폼도 다르기 때문에 모두 다르게 촬영 및 수정을 해야하죠. 그래서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답니다. 물론 힘들 때도 있지만, 다양한 채널에서 많은분들이 좋은 정보를 보셨으면 하는 바람에 열심히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블로그
사진출처 = 네이버 블로그

Q4. 국내여행 전문 블로거로 네이버 공식 인플루언서이신데 좋은 점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인, 많은 분들이 저의 추천을 통해 여행을 떠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대외적으로는 네이버에게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인플루언서라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고요. 그리고 네이버에는 '인플루언서 탭'이라는 것이 있는데 공식 인플루언서만 노출을 시킬 수 있는 탭이라서 저의 글이 그 탭에 상위로 올라가 있을 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5. 소셜미디어 사진이 굉장히 감성적인데 촬영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정말 많이 찍어봤던 것 같아요. 저는 사진을 한 장 찍더라도 몇 백장씩 찍고, 사진을 고를 때도 몇 날 며칠을 고민하고 고민해서 업로드를 하거든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이 있었을거라고는 모르셨을거에요.(웃음)

같은 구도에서 찍는다고 해도 모든 사진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구도, 빛 등을 이용해서 많이 찍어보는게 좋답니다. 사진 촬영이 궁금하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6. 회사도 운영하고 계시던데 어린 나이에 창업을 하시게 된 계기는요?

저는 26살에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는데요. 그 당시 만나는 모든 대표님들이 놀라시곤 했었죠. 그때는 왜 놀라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 생각해보면 '정말 어린 나이에 창업 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제는 어엿한 4년차 회사로써 정말 다양한 일들이 있답니다.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당시 제가 부캐(부캐릭터)로 운영했었던 SNS 채널 덕분에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았고, 많은 대표님들의 권유로 인하여 창업을 하게 됐습니다.

물론 제가 열심히 공부했었던 경영학과&회계학과 그리고 브랜드사 마케팅 팀에서 근무했던 모든 것들이 회사를 운영하는 저한테는 좋은 영양분으로 작용했어요. 부캐가 결국 본캐를 만들어준 셈이죠.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7. 운영하는 빵스컴퍼니는 어떤 회사인가요?

저희는 기획과 마케팅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두 잘하는 통합브랜딩마케팅 회사입니다. 브랜드의 탄생부터 판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하는 회사이고요. 관련 컨설팅도 하고있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인 저와 직접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실무능력이 뛰어난 직원분들과 함께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호식이두마리, 올리브영과 같은 대기업 , 안양석수상인회, 일산역상인회 등 국가사업까지 다양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최 한국일보사, 후원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협회에서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1위 컨설팅 마케팅 부분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어요.

 

Q8. 앞으로의 행보 및 독자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배움에는 끝이 없다'라는 말과 같이 모든 것에는 끝이 없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저 스스로도 활동하는 분야를 넓힐 생각이며 저희 회사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과 제품으로 곧 찾아뵐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저, 그리고 많은 브랜드가 행복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빵스컴퍼니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