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원 총감독, 광주 MBC '시사 용광로' 출연
김종원 총감독, 광주 MBC '시사 용광로' 출연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3.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성공 기원과 전남 축제 진단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3월 23일 밤 9시 광주. 목포 여수 MBC가 함께 만드는 시사 토론프로그램 '시사 용광로'가 첫 방송 됐다. <축제가 돌아왔다>는 주제로 조현성 기자가 단독 진행한 '시사 용광로'에는 노관규 순천시장, 김종원 이사장, 고재열 여행 작가, 관광경영학과 김영미 교수가 출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순천만 국가 정원을 만든 노관규 순천시장은 2013년 첫 박람회 이후 10년 만에 열리는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의 주요 콘텐츠와 운영 방안 등을 피력했다. 박람회의 주제를 ‘정원에 삽니다’로 잡고 박람회장을 국가 정원과 습지에 이어 도심까지 확장한 노 시장은 관람객 유치 800백만 명 목표 달성을 위한 포부도 밝혔다.

김종원 이사장은 축제 총감독의 시각으로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와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의 특징을 분석하고, 코로나 이후 봇물이 터진 듯 진행되고 있는 지역축제의 허와 실 진단과 함께 광주, 전남지역 축제 성공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참고로 23일 첫 방송 된 Live '시사 용광로'는 광주, 목포 여수 MBC 3사가 함께 만드는 합동 프로그램으로 한 달에 한 번, 광주 전남지역의 주요 의제를 놓고 관련 전문가를 초청 비중 있는 토론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