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3년 상반기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강동구, 2023년 상반기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보 포스터 (이미지/강동구 제공)
▲ 홍보 포스터 (이미지/강동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습과 진로를 진단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적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관내 초·중학생 총 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강동 TED ▲직관적 코딩(베이직 AI) ▲직관적 코딩(직코RC카) ▲똑똑한 어린이 경제교실 등 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2023년 교육부 주요업무 10대 핵심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향에 맞춰 디지털정보 이해 및 활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미디어 활용법,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나만의 스토리북 제작 등을 배워 볼 수 있다.

또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강동구만의 핵심 프로그램 “강동 TED”는 학생들이 한국형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발표 개별 코칭을 통해 논리사고력과 발표력을 향상시키고, 강동e-스튜디오에서 발표영상 촬영 및 피드백 과정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4월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3월 27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강동구 학생들이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