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 실시
중랑구,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4.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랑구청 전경
▲ 중랑구청 전경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올해도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나선다. 구는 경비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행 「경비원법」상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구는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을 운영해 총 140명의 일반 경비원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은 올해 4월 18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총 4회 진행되며, 오는 4월 11일까지 1기 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 정원은 35명이다. 단, 교육 개시일 이후까지 실업급여를 수급 중이거나 지병 및 건강 쇠약으로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구정소식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의 서류를 구비하고 중랑구청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 예방론 등의 이론교육 ▲체포 호신술 ▲기계경비 실무 ▲호송경비 실무 ▲시설 경비 실무 등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승강기 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첫 교육은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후 6월 2기, 9월 3기, 11월 4기 교육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일반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번 교육이 재취업을 준비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중장년층 구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은 물론 청년, 경력단절 여성, 어르신 등 각 세대 및 계층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