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자 3D지브러시반 개강
BH3D조형학원,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자 3D지브러시반 개강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4.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BH3D조형학원이 오는 19일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구직자 대상 3D지브러시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최근 취업 시장이 다변화되고 불안정성이 높아지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직업 훈련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훈련 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으며 다양한 직무에 대한 양질의 직업 훈련을 받을 수 있다.

BH3D조형학원은 그 중에서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직종으로 꼽히는 3D프린팅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기관으로, 3D프린팅 기술에 기반한 캐릭터 및 피규어 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캐릭터 피규어 산업은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이나 유명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의 인기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며, 키덜트 문화의 발달과 확산에 의해 전도유망한 업종으로 꼽힌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자 79차 과정은 캐릭터 피규어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20명의 수강생이 약 5개월 동안 인체조형해부학과 지브러시, 후가공, 복제 등을 익힐 수 있다. 수강생들은 인체조형해부학 수업을 통해 손으로 직접 조형을 하며 피규어 디자인에 필요한 조형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지브러시 수업을 통해 인체 및 캐릭터 조형에 적합한 지브러시(ZBrush) 프로그램을 다루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후가공 및 복제는 3D프린팅(출력) 후, 출력물에 대한 표면 처리 및 다량 생산을 위한 몰드 제작 등의 과정을 배우는 것이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소수 정예로 진행되는 강의이기 때문에 강사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창업이나 취업 등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도록 돕는다. 또한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창업세미나 등을 이용한다면 창업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자 79차 교육 과정은 4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