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슈] 푸틴-시진핑 회담과 트럼프 재판 등 세계의 뜨거운 이슈
[오늘이슈] 푸틴-시진핑 회담과 트럼프 재판 등 세계의 뜨거운 이슈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4.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계의 뜨거운 이슈들이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과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이 모스크바에서 회담을 가졌다. 이들은 우크라이나 위기와 북한 핵 문제, 미국과의 관계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서방의 준비가 안됐다면 전쟁을 끝낼 수 있지만, 시진핑 국가주석은 중국이 내놓은 우크라 종전 계획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을 막으려 한 혐의로 기소된 사건의 첫 재판이 열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경찰의 삼엄한 경비 속에 뉴욕 법원에 출석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법정에서 34건의 혐의를 모두 부인하며 자신은 희생자라고 주장했다. 이 사건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6년 대선 당시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에게 돈을 주고 입을 막으려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는 한일 양국이 수출규제 해제와 WTO 제소 철회 등을 합의한 것에 대한 반응이 나왔다. 또한 일본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로 복원하기 위한 절차도 착수하기로 했다. 이는 2019년 7월 이후 처음으로 양국 간 무역분쟁이 완화되는 조짐이다. 한국 정부는 이번 합의가 양국 관계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으며, 일본 정부도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성학대 혐의로 압수수색을 받은 JMS 정명석, 위헌 판결을 받은 국회의장 공관 집회 금지 조항과 경비원 경비 외 업무 금지 조항, 새로 발견된 심해어 등 다양한 소식들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