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NH농협은행, 2019년 6급 신규직원 채용...14일 접수 시작
농협중앙회‧NH농협은행, 2019년 6급 신규직원 채용...14일 접수 시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2.1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이 오는 14일 6급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농협중앙회 IT부문 6급과 NH농협은행 6급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우선 농협중앙회 IT부문 채용은 IT와 장애인 IT로 구분해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자격의 경우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는 보지 않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검정 정보처리관련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NH 영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우수활동자로 뽑힌 이력이 있거나 'NH농협 New Hope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경력, 농협장학생 봉사단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경력이 있을 경우 채용에서 우대한다.

NH농협은행 6급 부문은 일반 분야와 IT 분야로 나눠 채용을 진행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농협중앙회와 마찬가지로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는 보지 않으나, IT부문의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정보처리산업기사 또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더불어 병역필 또는 면제자, 신규직원 교육 입교 및 이후 계속근무가 가능한 자 등도 해당사항에 포함된다.

단 법인간, 분야간, 지역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NH농협은행 채용 부문 응시지역은 출신학교 소재지 또는 2019년 2월 1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에 있는 주소지다. 단, 서울‧경기‧인천지역에 응시하는 지원자는 출신지역에 제한이 없다.

채용절차의 경우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 모두 서류전형 - 필기전형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와 온라인 인적성 평가 1단계를 응시하고 난 후의 결과를 보게 된다. 

이후 필기전형의 경우 농협중앙회 IT부문은 1교시 인적성평가(325문항, 45분), 2교시 직무능력평가(50문항, 60분)와 IT직무상식평가(20문항, 20분)를 치르게 된다. NH농협은행의 경우 1교시 인적성평가(325문항, 45분), 2교시 직무능력평가(50문항, 60분)와 금융경제(20문항, 20분) 또는 IT직무상식평가(20문항, 20분)를 보게 된다.

면접전형에서는 농협중앙회는 집단면접과 PT면접, NH농협은행은 집단면접과 Role Play면접, PT면접을 진행한다.

채용기간은 두 부문 모두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며, 지원을 원할 경우 인터넷 농협홈페이지 배너 및 잡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지돼 있는 양식에 맞춰 지원하면 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상황과 우대사항, 일정 등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인터넷 농협 홈페이지 또는 잡코리아 채용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