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캄보디아은행, ‘Most Innovative Digital Bank’ 수상
신한캄보디아은행, ‘Most Innovative Digital Bank’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은행은 산업관련 전문지 ‘Global Business Outlook’이 주관하는 ‘GBO AWARDS 2022’에서 캄보디아 현지법인 신한캄보디아은행이 캄보디아 ‘Most Innovative Digital Bank’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영국에 기반을 둔 ‘Global Business Outlook’은 전 세계 주요 산업별 시장 동향을 다루는 전문지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산업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회사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2022년 2월 모바일앱 SOL 2.0을 출시하고 비대면 실명확인, 계좌 신규가 가능한 ‘e-KYC’ 프로세스를 신설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QR코드를 활용해 각종 결제를 할 수 있는 ‘Bakong Pay’를 도입했고, ATM에서 SOL 2.0을 통해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모바일 출금 기능도 선보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캄보디아 현지 고객 중심의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은행업무의 디지털 전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캄보디아 현지의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업체와의 적극적인 제휴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