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움푸드, 국내산 구룡포 연지 홍게 출시
수리움푸드, 국내산 구룡포 연지 홍게 출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4.1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리움푸드 임직원 / 구룡포 연지 홍게
▲ 수리움푸드 임직원 / 구룡포 연지 홍게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국내 식품사 수리움푸드가 온라인 직영몰을 통해서 국내산 구룡포 연지 홍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리움푸드가 출시한 해당 상품은 포항 구룡포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동해안 박달급 연지 홍게로, 1상자에 2kg, 5~7미 내외로 구성되어 있다. 홍게의 몸통 수율은 7~80%, 다리 수율은 8~90%이다.

생물이 아닌 자숙 상품으로 활 홍게를 조업 당일 피를 제거한 뒤 바로 쪄서 출하된다. 자숙 시에 약 40% 내외로 중량 감소가 있으며, 선도 유지를 위해 아이스팩과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배송된다.

수리움푸드는 농수산물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욕구 충족을 위하여 만들어진 온라인 직거래 장터이며, 직영몰의 제품 라인업은 구룡포 연지 홍게 외에도 전국의 다양한 특산품 및 농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수리움푸드를 통해 생산자인 농민들은 품질 높은 농수산물을 효과적으로 시장에 공급하고, 소비자들은 각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식품들을 자유롭게 비교해보고 취사 선택할 수 있다.

수리움푸드 관계자는 “홍게는 생물 관리가 어렵고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맛과 수율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수리움푸드가 공급하는 자숙 연지 홍게는 신선한 당일 조업 활 홍게를 최상의 상태로 받아 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