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
고양시,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3.04.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홈페이지 및 분야별 사전 준비 본격화
고양시가 2023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한다. 조직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가 2023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한다. 조직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 고양특례시는 오는 9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전담 TF를 주축으로 지난달 17일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열어 공식적으로 대회 준비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시민과 함께 슬로건, 마스코트 이름을 선정하는 등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경기장 47개소에서 49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대규모 대회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는 두 개의 대회를 각각 분리해 제작하고, 상호 연동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인다. 또한 모바일,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든 가독성 있는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는 경기도의 보안성 검토 등 사전 절차를 진행 중으로 개발 과정을 거쳐 오는 6월 중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5대 전략을 바탕으로 종합 계획을 수립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략 내용은 ▲시민이 함께 참여·소통하기 ▲질서 있고 체계적인 안전한 대회 운영 ▲스포츠 경제도시 이미지 제고 ▲조직적이고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 ▲체육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두었다.

경기도와 함께 47개 경기장을 지속적으로 합동 점검하고, 노후 시설은 개·보수를 진행해 철저하게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친환경 대회 추진에도 힘쓰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은 생활체육시설부터 국제규격시설까지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명실상부한 스포츠 도시”라며 “31개 시·군 선수단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시의 역량을 모아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