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한식 요리양념’ 4종 출시
풀무원, ‘한식 요리양념’ 4종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풀무원식품)
(사진제공/풀무원식품)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풀무원식품은 ‘한식 요리양념’ 4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짬뽕순두부찌개양념’, ‘차돌순두부찌개양념’, ‘송탄식부대찌개양념’, ‘의정부식부대찌개양념’ 등 총 4종이다. 별도로 구매하기 번거로운 베이크드빈, 고추기름 등의 포인트 재료가 요리양념에 포함돼 집에 있는 몇 가지 부재료만 넣고 양념장과 함께 끓여도 로컬 전문점처럼 고급스러운 맛의 한식찌개를 만들 수 있다.

‘짬뽕순두부찌개양념’은 고추기름으로 불향 가득한 짬뽕 소스에 오징어, 게, 새우 등 해산물의 감칠맛을 더해 얼큰함과 불맛이 살아있는 국물이 특징이다.

‘차돌순두부찌개양념’은 차돌양지의 고소한 육향과 로스팅한 야채에서 추출한 육수가 주는 감칠맛을 살려 순두부찌개의 풍미를 높였다. ‘송탄식부대찌개양념’은 진한 사골 육수에 베이크드빈과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인 로컬 맛집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의정부식부대찌개양념’은 양파와 대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로스팅하고 육수를 우려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을 완성했다.

풀무원은 제품의 디자인 요소도 강화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전문점 메뉴를 명확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양념의 핵심 포인트가 되는 원재료 이미지를 함께 넣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인식하고 맛을 상상할 수 있게 했다. 패키지 후면에는 양념장과 집에 있는 몇 가지 부재료로 10분 안에 요리 완성이 가능한 간편 조리법을 제안해 누구든지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