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하남, 정책 발굴 간담회 개최
청년 하남, 정책 발굴 간담회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3.04.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청소년 정책 발굴 위해 마련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과 함께 도약하는 하남’에서 4월 15일 정책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하남시의회 제공)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과 함께 도약하는 하남’에서 4월 15일 정책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하남시의회 제공)

[잡포스트] 임택 기자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과 함께 도약하는 하남’(이하 ‘청년하남’)은 지난 15일 오후 4시 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하남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 현장에서 느끼는 청년과 청소년들의 어려움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청년하남’ 대표의원인 박선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임희도 의원, 박진희 부의장, 대학생 청년보좌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임희도 의원은 올해 제정된 '하남시 청년 기본 조례'의 목적과 취지와 △청년정책위원회 설치·구성 △청년의 날에 관한 규정 신설 등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박선미 ‘청년하남’ 대표의원은 “계속해서 우리 지역 청소년 및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청소년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 △청소년 진로탐색 및 상담 프로그램 다양화 및 지원 △교과·입시 중심에서 탈피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진행 △학생 맞춤형 금연 교육 실시 △학생 교육환경 빈부격차 해소 방안 마련 등 참신하고 고민이 묻어있는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청년하남’은 이날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올해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적극 참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