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인베스트먼트·한국엔젤투자협회·한국벤처투자, 2023 상반기 엔젤매칭데이 성료
티인베스트먼트·한국엔젤투자협회·한국벤처투자, 2023 상반기 엔젤매칭데이 성료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4.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티인베스트먼트와 (사)한국엔젤투자협회, 한국벤처투자가 지난 21일 금요일, 진행된 2023 상반기 엔젤매칭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상반기 엔젤매칭데이는 엔젤투자매칭펀드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1:1 상담회를 통한 후속 투자유치 지원을 목적에 두고 개최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새롭게 기업 별 IR 발표가 진행됐으며, 엔젤투자매칭펀드 선정기업 922개 사 中우수등급으로 선정된 △ ㈜열정팩토리 △ 펄슨 △ 메디픽셀 △ 세이클 △ 아이쿠카 △ 씨엘 △ 라이터스컴퍼니 △ 하울바이오 △ 더브레드블루 △ 레이텍 △ 퍼스텝컴퍼니 △ 21그램그룹 △ 스테이지랩스 △ 바운티팜 △ 라이클컴퍼니 △ 하얀마인드 등 스타트업 16개사가, 각각의 사업 모델과 수익 구조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 참여했던 모 기업 대표는 "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것이 바로 투자유치였는데, 엔젤매칭데이라는 행사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라며 “마찬가지로 똑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타 스타트업 대표자도 가능하다면 엔젤매칭데이에 꼭 참여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 주관사인 티인베스트먼트, (사)한국엔젤투자협회 관계자는 "이번 2023 상반기 엔젤매칭데이는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난항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실제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엔젤매칭데이를 꾸준하게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