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구체관절인형 주말 단과 정규반 개설 ‘‘취미생활을 넘어 취업·창업·투잡까지”
BH3D조형학원, 구체관절인형 주말 단과 정규반 개설 ‘‘취미생활을 넘어 취업·창업·투잡까지”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5.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구체관절인형 전문 교육원 BH3D조형학원은 구관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5월 주말 수업으로 △구관헤드 조형 제작 △구체관절인형 메이크업 △구체관절인형 의상제작 △구체관절인형 후가공&복제 강의를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키덜트 문화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가 확대되어 가며 특별한 취미로 인식되던 구체관절인형, 육일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구체관절인형제작은 물론 인형에 필요한 메이크업, 액세서리, 의상 등을 디자인하고 생산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단순히 취미 생활을 넘어서 이와 관련한 분야로 취업, 창업을 하는 등 활발한 경제 활동이 일어나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BH3D조형학원 구체관절인형 주말 수업에서는 내가 원하는 얼굴형의 구체관절인형헤드를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거나 지브러시를 통해 3D모델링으로 제작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체관절인형에 생기를 넣어줄 구관 메이크업과 어떤 인형의 크기와 체형에도 잘 맞게 만드는 인형의상제작 등 취미 생활과 경제 활동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기술도 익힐 수 있다. 후가공&복제 강의를 통해 인형 제작의 마무리부터 다량 생산에 이르기까지 창업이나 투잡을 위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원 10명의 소수 정예 수업으로 진행되며 현직 구체관절인형작가가 직접 강의하며 현직자만이 알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수료 후 인형 메이크업 담당자나 인형 의상제작 담당자, 구체관절인형 제작자 등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구체관절인형 공방을 개설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구체관절인형 관련 개인 주문을 소화하는 오더샵이 성행하고 있어 직장인도 투잡을 통해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이번에 개설되는 주말 수업은 구체관절인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단순히 취미 수준으로 배울 수 있는 클래스가 아니라 소위 ‘덕업일치(열정적으로 좋아하는 분야의 일을 직업으로 삼는다는 의미의 신조어)’를 이룰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알려주는 자리다. 단순한 매니아를 넘어서 구체관절인형이나 육일돌 등을 생업으로 삼고 싶다면 이번 교육을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체관절인형 조형 제작, 구체관절인형 메이크업, 구체관절인형 의상제작, 구체관절인형 후가공&복제 과정은 5월 오픈 될 예정이며, 주말을 이용해 주 1회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